재택근무? 회사 컴퓨터를 집에서 그대로 사용하자#2! 윈도우 원격 데스크톱 연결
#코로나 사태로 인한 #재택근무 !! 회사 컴퓨터에 접속해서 여기가 집인지 회산지 헷갈리는 시리즈 2탄!! 갑니다~
앞서 #맥 환경 ( #macOS , #ios , #ipad )에서 #윈도우 #windows PC 로 원격 접속하는 툴을 살펴봤습니다.
아무래도 맥보다는 윈도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훨씬 많으시죠?
그래서 이번엔 #microsoft 의 #windows 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바로 사용하실 수 있는
#윈도우 의 [보조 프로그램] 에 포함되어 있는 [원격 데스크톱 연결] 을 알아보겠습니다.
위에 링크 걸어두신 1편을 보시면 접속하시려는 (회사에 있는) 컴퓨터를 설정하는 내용이 나오는데요.
간단히 요약하자면
- [제어판] - [시스템] - [원격설정] - 원격 접속 허용
- 사용자 계정 등록 (비밀번호 포함)
입니다. 위 두가지를 사무실의 컴퓨터에서 설정을 하신 다음에는 집에서 접속해볼 차례죠?
윈도우에서 하시는 방법은 매우매우 간단합니다! 먼저 [보조 프로그램] 에서 [원격 데스크톱 연결] 을
찾아 실행시키세요.
윈도우에서 제공하는 원격 데스크톱 연결은 바로 접속할 컴퓨터의 IP 정보를 입력하도록 나옵니다.
요렇게 옵션을 확장해 보시면 해당 연결에 대한 설정을 저장할 수는 있는데, 다음에 재 접속하기 위해서는
[열기] 를 눌러 해당 파일을 찾아 접속해야하도록 되어 있네요.
(상단의 컴퓨터 주소 부분은 그동안 접속했던 히스토리들이 있어 대략적인 ip를 기억하신다면 바로 접속하실 수 있어요)
위와 같이 연결을 눌러 다른 컴퓨터 (회사 컴퓨터) 에 접속한 화면입니다. 참 쉽죠??
추가로...공유기를 설정하는 방법을 따로 올릴까 했는데...이 부분은 괜히 잘못 만지셨다가 회사망을 건드리는
불상사가 일어날까봐...생략하는게 나을거 같습니다. 간단히만 서술해보자면
- 회사의 컴퓨터를 공유기의 내부 ip 범위 내에서 고정 ip로 설정한다.
- 공유기에 접속한다 (대부분 192.168.0.1)
- 고급설정? 정도에 [포트포워딩] 을 찾는다.
- 내부 IP와 PORT를 1.에서 설정한 ip와 3389 로 설정한다.
- 외부 설정의 포트를 3389로 설정한다.
- 집에 가서 회사의 대표 ip로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한다.
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. 공유기마다 설정 방법도 다 다르고, 혹시 뭔가 설정이 되어 있는데, 초보자분들이
만지시다가 회사 전체 인터넷이 죽는 수가 있어...이런 방법까지 쓰셔야 한다면...
차라리 집 컴퓨터에 회사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편이 안전한 방법이라고...it 운영자의 측면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ㅡㅡ;
윈도우 끼리의 #원격접속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봤는데요.
재택근무라는게 환경적으로도...업무 효율이 나기 쉽지 않죠? 게다가 뭐만 하려고 하면 아...회사 컴터에 있는데...
회사 컴터에선 다 되는데....하실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음 좋겠네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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